인공신장클리닉

  >  전문클리닉  >  인공신장클리닉

일곡양지요양병원 > 전문클리닉 > 인공신장클리닉

인공신장실 소개

투석치료는 신장이식을 받기 전까지는 계속 되어야 하는 길고도 힘겨운 과정입니다. 투석치료에 대하여 잘못 이해하는 경우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하여 만성신부전의 여러 합병증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많이 있으며, 오랫동안 이식 수술을 받지 못하여 혈액투석 치료에 의존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투석치료는 보통 일주일에 2~3회 한번에 4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저희 일곡양지요양병원은 입원실을 마련하여 사지마비 및 거동이 불편한 환자분들이 투석을 받으러 매번 병원으로 가야하는 불편함을 줄였으며 만성신부전증으로 장기간 고생하신 환자분들을 위해 안정성이 입증된 GAMBRO사의 최신의 투석장비와 쾌적하고 편안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의료진 24시간 신속대기

투석 환자와 의료진이 24시간 전화상 연결되어 있어 투석시간 이후 문제 발생시 즉각적인 조치를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입원환자의 경우에도 의료진이 항상 상주하고 있어 응급상황시 즉각적인 처치가 가능합니다.

넓고 쾌적한 내부공간

또한, 4시간 정도 소요되는 투석시간의 무료함을 없애기 위하여 각 침대마다 LCD모니터 1대를 배치하였으며, 투석치료가 끝난 환자분들, 투석시간 동안 보호자가 편히 쉴 수 있게 안락한 휴게실을 마련하였습니다.

무정전 시스템

단전/단수에 대비해 투석시작 후 갑자기 단전/단수로 인한 위급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도록 시스템을 구축 해 놓았습니다.